버그 & 건의 게시판
케릭터의 밸런스 조정의 필요성이 있지 않을까싶습니다만???
저는 현제 요정케릭을 하고 있습니다.
시작은 법사케릭으로 시작을 했고요. 그리고 요정케릭이전에 다크케릭을 잠시 햇었습니다.
보통 게임에서 중요한 부분중에 한가지가 밸런스가 아닌가 싶습니다.
예를 들어서 동렙의 투력일경우 렙업이특화/보스전특화/PK에특화 이런식으로 어느한부분에 좀더 중점이 되는
케릭들의 특성이 있기에 사람들은 그 특성에 맞는 케릭을 하게 되는거라고 생각하거든요.
그런데 아쉽게도 뮤아크엔젤은 그런부분에서 좀더 확인 후 밸런스를 마춰주셔야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점차 크게 들기에
글한자 남겨봅니다.
4가지 케릭을 다 해보았지만..
원래 법사케릭을 선호하기에 법사케릭과 요정케릭을 한동한 해왔기에 두 케릭간의 차이를 몇가지만 적어보겠습니다.
<필드사냥>
모바일게임에서 필드사냥은 솔직히 어느케릭이든지 큰 차이가 없다고 생각됩니다.
<PK>
요정 케릭터 1.5억투력인 상태에서 투기장 또는 채굴에서 도전시 1.5~2.0억투력의 요정외의 케릭은 승율이 높습니다.
법사 케릭터 1.5억투력인 상태에서 투기장 또는 채굴에서 도전시 동렙이상은 어느케릭이든 솔직히 어렵습니다.
<보스전>
요정과 법사 같은 투력에서 길보를 기준으로 투력을 확인해봤습니다.
요정으로 보통 9조의 데미지를 넣었던것이 법사로 캐릭터변경후 6조의 데미지에서 멈춥니다.
-원래 법사케릭 마니아라서 나름 스킬이나 특성등을 초기화해가면서 이런저런 방법을 다 써봤지만..절데 요정 못따라갑니다.
-법사를하던 랭커가 요정으로 옮겨와서 물어보니...10조대 데미지가 요정으로 옮긴 후 20조 이상의 데미지을 넣는다고 하더군요.
그 외에도 여러가지면에서 요정케릭터가 특출나게 다른 케릭터대비 월등합니다.
지금 모든서버들을 둘러보시면은 월등하게 높은 투력의 소수가 아닌이상은 전부 요정케릭터입니다.
저 역시도 어중간하게 길드에 도움이 안되다보니 부득이하게 요정으로 넘어가서 길보에 데미지를 보태** 했었지만..
역시 법사의 멋드러짐에 다 포기하고 법사로 넘어오기는 했는데요.
특별히 요정만 특별히 강한케릭터로 만든 이유가 있으신건싶네요?
제 부케인 요정과 월드보스에서 지원가서 보스를 치면서 느낀건데요.
요정은 데미지가 멈추기않고 연속으로 계속 들어갑니다.(이건 뭐지 싶을정도로^^;;) 반면에 법사의 데미지는 들어갈때 연속으로 들어가다 중간에 띠엄 띠엄 데미지가 들어갑니다.(이래서 법사는 쿨감이라고들 하는거 같습니다. 별자리 238개 오픈하는 동안 쿨감만 찍었습니다.)
법사의 쿨감은 제가 아는한도내에서는 별자리외에는 얻을 방법이 없는데요. 법사 스킬의 딜레이 시간을 좀 단축한다든가..뭔가 좀 변화가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희서버의 랭킹을 열어보면은...90% 요정케릭터입니다. 그런데 대부분이 기사/다크/법사 였던 사람들이 다 요정으로 간거죠..^^;; 이거 시간 좀 지나면은 "뮤아크요정" 대천사가 아니라 대요정이 되는건 아닌가 싶은데요?
운영진님들 한번쯤 읽어보시고 게임내에서 랭커들확인정도는 쉽게 가능하잖아요...케릭터의 밸런스가 한쪽으로 쏠린다는건 뭔가 문제가 있는게 아닐까요? 밸런스 변동이 있고 없고를 떠나서 전 단분간 게임 접을생각없기에...
한마디 제 의견만 남겨봤습니다.
기사/다크 케릭도 제가보는관점에서는 참 암울하긴합니다..
그나마 기사는 피케에서는 좀 빛이나더군요...^^;;
두서없이 긴글 죄송하네요..ㅎㅎㅎ
댓글
중국 본섭 뮤 아크엔젤 제목이
精灵盛典
요정축제입니다.
공식 인정한 꼴이죠 ㅋㅋㅋ
안녕하세요, 용사님!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해드리지 못하여 죄송합니다 ㅠㅁㅠ
말씀해 주신 내용은 유관부서에 전달하여 개선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용사님께서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 이용하실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으며,
더 발전하고 성장하는 뮤 아크엔젤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