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 Tip 게시판

[힘다크로드] 공략집 [스킬편]

태조왕 260 2024.03.04 15:36

<들어가기 앞서>



*잡다하게 많은 특수옵션의 존재 및 케릭터의 목적성에 따라, 본인이  이것저것 실험해보고 셋팅했을때 제일 효율적인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케릭을 키우는것은 자율이므로 정답이 있는 것은 아니며, 참고사항임을 안내드립니다.


*또한 본 필자의 주관적 견해에 따라 작성된 글이므로, 실제 운용하시는 다른 분과 제가 잘못 이해하는 부분도 있을 수 있으니, 많은 양해 바랍니다.

 


1. 다크로드의 케릭터 성격

- 공통 : 제어효과에 특화

- 힘다크로드 : 생존기(체력회복), 쿨타임 감소에 특화

- 에다크로드 : 제어효과에 더욱 특화


*결론 : 많은 템 효과로 생존기(체력회복)을 보충가능한 고투들에게는 '에닼'이, 

템 효과로 생존기 보충이 어려운 저투들에겐 '힘닼'이 더 적합한 케릭터라 판단됩니다.



2. 스킬 개괄 설명

(1)' 힘'계열 전용 패시브


(2) '공통'스킬




(3) '힘'계열 스킬
















(4) '에너지'계열 스킬
















3. 스킬 장착

(1) 일반 모드(PVE/보스) : 파이어버스트(pve전용)/성염의폭발/포스/셉터의분노(선택)/파이어스크림




- 본 필자가 월드보스를 기준으로 다양한 셋팅으로 시도했을때, 위 조합의 딜이 가장 안정적이고 잘 뽑히는 경향이 확인됩니다.

- 요정의 경우는 다발보다 멀티샷(pve전용)의 딜이 확연히 잘나오는데, 다크로드는 이와 반대로, pve전용스킬인 파이어버스트보다 포스가 더 딜이 잘나오는 것이 확인됩니다.

- 또한 힘닼의 경우, 힘스텟에 따른 딜량증가로 '파이어스크림'을 추가했을때, 딜량폭이 더 높은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  '셉터의분노'는 아래 룬작을 하셨다면 추가하셨을때 딜량이 더 높아지는 현상 확인됩니다.(동영상은 셉터의분노 룬작이 제대로 안된 상태여서 체감이 덜합니다)



- 2차 날개룬에는 힘계열인 성염의 폭발로 인한 공격력 증가도 있습니다. 이 두가지 룬을 번갈아봐며 테스트 해봤을때, 단순 공업보다 데미지증가에 따른 딜량의 폭이 높게 나오는 현상이 관찰됩니다.


- 이는 뮤의 특성상, '단순 공업'이 올라가는 딜량으로 인한 숫자증가로 보는 이득보다 '데미지 증가'로 인한 딜량이 %로 계산되어 더 높게 책정되는 이득이 더 높기 때문으로 판단됩니다.(데미지증가는 실제 옵션표에서 스킬 시전후 증가하는 현상 확인하였습니다)


- 각 스킬별 테스트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파이어버스트 vs 포스

파이어버스트+성염폭발+셉터의분노

https://drive.google.com/file/d/1T5q-2HygoiEGa4NRkg9P3fFXRY--Xm2L/view?usp=drive_link


포스+성염폭발+셉터의분노

https://drive.google.com/file/d/1NWjmu05LkhQttOO80JGs10nS0nu-E8Cb/view?usp=drive_link



2) 파이어스크림 Y vs 파이어스크림 N

포스+성염폭발+파이어스크림

https://drive.google.com/file/d/1hz9nVftARnj6ZKu-8Bh5yQWDBqhhWZp_/view?usp=drive_link


포스+성염폭발

https://drive.google.com/file/d/1PLW8IgNlLttr2G4vD6MEPtsy0LY6NBOO/view?usp=drive_link




3) 셉터의분노 Y vs 셉터의분노 N

포스+성염폭발+셉터의분노+파이어스크림

https://drive.google.com/file/d/19PlnpALgMXN9eolkZ3ZJrNeVonEmMTUe/view?usp=drive_link



포스+성염폭발+파이어스크림

https://drive.google.com/file/d/10HOAKeR54mv12fTAPTiu3SzAhuOtsZ-K/view?usp=drive_link






(2) 전투 모드(PVP) 

- 자동시전 : 포스, 심판의기둥, 파이어스크림, 점화, 영혼충격, 카오틱디세이어, 천벌, 성염의폭발, 영광의일격, 블래스실드, 보스의진영, 어스**크, 셉터의분노, 독수리의 분노


- 수동시전 : 신성한인장, 불꽃메아리, 어둠의축복, 왕도의행군



- 어둠의 축복은 암만 자동으로 넣어도 자동시전되지 않는 '데미지감소(생존기)' 스킬입니다. 

스킬설명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 스킬은 처**터 막 시전하는 것이 아니라, 아래와 같은 상황일때 시전하시는게 좋습니다.

1) 죽을거 같다 또는 아 왠지 죽을거 같은데? 

2) 아 이거 왠지 위험하겠는데? 

3) 반격들어오면 큰일나겠는데? 

4) 어 왠지 나 칠거 같은데?


할때 쓰시면 됩니다.


- 신성한인장은 스킬설명 보시면 아시겠지만, 데미지감소 옵션이 있어서, 죽을거 같다 할때만 쓰시는게 좋겠습니다.


- 닼은 공격스킬 하나하나가 제어에 특화되있기때문에, 버프스킬은 수동으로 눌러줘야합니다. 따라서 불꽃 메아리,왕도행군 또한 수동시전합니다. 


- 블래스쉴드 같은 경우는 요정 버프스킬처럼 대책없이 아무때나 자동시전되는게 아니라 적과 '가까이'갔을때 자동시전되기때문에 자동시전으로 넣었습니다.






이상입니다.



댓글

0/400
  • 칠시편 2024.03.04 19:09

    보니까 영령전당 하듯이 해야할 것 같아요
    예전에 에요 공략하신거 참고중입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