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 Tip 게시판

[힘다크로드] 공략집 [특성편]

태조왕 212 2024.03.05 14:52



*잡다하게 많은 특수옵션의 존재 및 케릭터의 목적성에 따라, 본인이  이것저것 실험해보고 셋팅했을때 제일 효율적인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케릭을 키우는것은 자율이므로 정답이 있는 것은 아니며, 참고사항임을 안내드립니다.


*또한 본 필자의 주관적 견해에 따라 작성된 글이므로, 실제 운용하시는 다른 분과 제가 잘못 이해하는 부분도 있을 수 있으니, 많은 양해 바랍니다.



1. 본인의 힘닼 특성 선택의 방향성

- 본 필자는 '힘다크로드'라는 케릭터의 성격을 아래와 같이 이해하였습니다.

1) 상대방의 제어에 저항하면서, 

2) 높은 생명력회복율로 버티고, 

3) 상대방에게 다양한 방식의 제어를 걸어버리는 케릭터 


- 이에 따라, '케릭터 자체''버티는것'과 '제어'목적으로 보조공으로 선택, '원소'를 주공으로 택하는 방식으로 특성을 선택하였습니다.



2. 특성-공격

>> 동영상 주소 : https://drive.google.com/file/d/1DqMZim5eRhB0CAHr29J6hC4qpqBMM-8g/view?usp=drive_link


- 스킬의 일반모드에 성염의 폭발을 넣은것은 바로 '공격 특성'의 플레임 분노 때문입니다.


- 타락의 심연(설명 : 어둠의 영역 발동 후 어둠의 가호효과 즉시 획득)은 케릭터 쿨감자체도 워낙 높고, 다크플레임의 패시브 효과도 비교적 빠르게 리젠되는 감이 있기에, 나머지 스탯은 '원소관련된 특성'에 투자. '1'만 찍었습니다.


- 화염집중(설명 : 성염의폭발 쿨타임이 *초 감소하고 1명의 타겟을 명중시 연소의 불길 효과 중첩1회 추가)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스텟을 더 투자한다고 해서 중첩횟수가 늘어나진 않고, 쿨타임 초만 감소되는 특성입니다. 케릭터 쿨감자체가 높기에 성염폭발 시전 후 후딜시간에 다른 스킬들 사용하는 것 자체만으로도 리젠타임이 금방 되어, 별도로 추가 투자를 하진 않고 역시 '1만 찍었습니다.



- 원소 소환 특성은 공격/방어 모두 투자를 하면 아래와 같은 효과를 받습니다.


1) 원소의 능력치(계승된 공격력,데미지)는 공/방 모두 중첩

2) 공격 횟수는 제일 높게 투자한 원소 특성으로 따라감

3) 원소 소환은 1개만 소환


- 서두에도 말씀드렸지만, 주공을 원소로 선택하였기에, 공격/방어 원소 소환특성은 모두 풀로 찍었습니다.



- 특성 개괄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3. 특성-방어

>> 동영상 주소 : https://drive.google.com/file/d/1iSWJwAYSYwS4I_PUfvCSHwHtd8BGnbsA/view?usp=drive_link



- 날개로 인한 생명력 증가는 1만 찍어놓고 더이상 추가는 하지 않았습니다.


- '천무'의 '화신'시즌 '지팡이'스킬 효과로 특성에 최대생명력 증가를 투자하는것은 크게 의미가 없어보이기 때문입니다.

- 공/방 중 1개 선택할수 있는 특수 특성은 방어쪽에 투자하였습니다.


- 실제로 투기장의 테스트매칭으로 여러차례 시도해보면 공 특수를 찍었을때의 효과는 크게 느끼기 어려운 반면, 방 특수를 찍었을때는 확실하게 체력회복이 더 잘되는 것이 눈에 띄게 체감되는 편입니다.


- 원소로 인한 공속증가는 최소스텟만 선택하였습니다. 공속이라는 스텟은 일정 고스텟정도가 되면 크게 유의미한 차이를 보이지는 않으며, 이미 버프효과/흡혈신기 효과도 있기에 더이상 찍는 것은 무의미하다고 판단하였습니다.


 

- 특성 개괄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3. 특성-원소

>> 동영상 주소 : https://drive.google.com/file/d/1G-RS-7-A-RxfCPYa43-FGqBQbJ-jBpvs/view?usp=drive_link


- 스텟을 뺀다면 결과적으로 제일 마지막 단계에 있는 스텟을 빼야할텐데, 제어저항률이나 pvp증가 스탯도 높으면 높을수록 좋기때문에, 딱히 뺄만한 것이 있어보이진 않았습니다. 하여 200 풀로 찍었습니다. 


- 특성 개괄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4. 특성-공통

>> 동영상 주소 : https://drive.google.com/file/d/14I7DJxewnEw2dhkumkUjbN1Nxw461Owf/view?usp=drive_link


- 서두에도 말씀드렸지만 주공을 '원소'로 선택하였기때문에, '원소의 데미지량'관련된 특성은 모두 풀로 선택하였습니다.


- 원하는 방향(주공인 원소를 살리는 방향)대로 모든 스텟을 찍고나니 딱'1'이 남았는데 이것은 불꽃연회(주변 적의 숫자에 따라 연소율 증가)에 하나 더 투자하고 말았습니다.


- 엑설런트 장비 스탯을 풀로 찍은 이유는 '에너지요정 공략집 특성/룬작편'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공통의  특성 개괄 설명은 캡쳐본 없이 동영상으로 갈음합니다.


댓글

0/400
  • 칠시편 2024.03.05 16:07

    그리고 오른쪽 4번째 대미지 감소요... ㅠㅠ 저것도 상한 있어서 만땅 찍어도 지금 투력으로 0.01? 오르실거에요... 또르르

  • 작성자 태조왕 2024.03.05 16:26

    파멸의 힘? 어떤거 말씀하시는거죵?

  • 칠시편 2024.03.05 16:04

    태조님 혹시 투기장 2라 시작 전에 상대방 피 깎이시던가요?
    공격 특성 저것 때문인 것 같아서요
    지금 방어 특성 찍으셨던데 그래도 발동되나 해서 여쭤봅니당..

  • 작성자 태조왕 2024.03.05 16:44

    그것때문은 아닐거구요.. 점화스킬때문일거에요. 연소층수 제거될때마다 스킬데미지 들어가는거라.. 저도 2라 시작전에 상대방피 깎이는거보면 그게 맞을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