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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다크로드] 공략집 [특성편]
*잡다하게 많은 특수옵션의 존재 및 케릭터의 목적성에 따라, 본인이 이것저것 실험해보고 셋팅했을때 제일 효율적인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케릭을 키우는것은 자율이므로 정답이 있는 것은 아니며, 참고사항임을 안내드립니다.
*또한 본 필자의 주관적 견해에 따라 작성된 글이므로, 실제 운용하시는 다른 분과 제가 잘못 이해하는 부분도 있을 수 있으니, 많은 양해 바랍니다.
1. 본인의 힘닼 특성 선택의 방향성
- 본 필자는 '힘다크로드'라는 케릭터의 성격을 아래와 같이 이해하였습니다.
1) 상대방의 제어에 저항하면서,
2) 높은 생명력회복율로 버티고,
3) 상대방에게 다양한 방식의 제어를 걸어버리는 케릭터
- 이에 따라, '케릭터 자체'는 '버티는것'과 '제어'목적으로 보조공으로 선택, '원소'를 주공으로 택하는 방식으로 특성을 선택하였습니다.
2. 특성-공격
>> 동영상 주소 : https://drive.google.com/file/d/1DqMZim5eRhB0CAHr29J6hC4qpqBMM-8g/view?usp=drive_link
- 스킬의 일반모드에 성염의 폭발을 넣은것은 바로 '공격 특성'의 플레임 분노 때문입니다.
- 타락의 심연(설명 : 어둠의 영역 발동 후 어둠의 가호효과 즉시 획득)은 케릭터 쿨감자체도 워낙 높고, 다크플레임의 패시브 효과도 비교적 빠르게 리젠되는 감이 있기에, 나머지 스탯은 '원소관련된 특성'에 투자. '1'만 찍었습니다.
- 화염집중(설명 : 성염의폭발 쿨타임이 *초 감소하고 1명의 타겟을 명중시 연소의 불길 효과 중첩1회 추가)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스텟을 더 투자한다고 해서 중첩횟수가 늘어나진 않고, 쿨타임 초만 감소되는 특성입니다. 케릭터 쿨감자체가 높기에 성염폭발 시전 후 후딜시간에 다른 스킬들 사용하는 것 자체만으로도 리젠타임이 금방 되어, 별도로 추가 투자를 하진 않고 역시 '1만 찍었습니다.
- 원소 소환 특성은 공격/방어 모두 투자를 하면 아래와 같은 효과를 받습니다.
1) 원소의 능력치(계승된 공격력,데미지)는 공/방 모두 중첩
2) 공격 횟수는 제일 높게 투자한 원소 특성으로 따라감
3) 원소 소환은 1개만 소환
- 서두에도 말씀드렸지만, 주공을 원소로 선택하였기에, 공격/방어 원소 소환특성은 모두 풀로 찍었습니다.
- 특성 개괄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3. 특성-방어
>> 동영상 주소 : https://drive.google.com/file/d/1iSWJwAYSYwS4I_PUfvCSHwHtd8BGnbsA/view?usp=drive_link
- 날개로 인한 생명력 증가는 1만 찍어놓고 더이상 추가는 하지 않았습니다.
- '천무'의 '화신'시즌 '지팡이'스킬 효과로 특성에 최대생명력 증가를 투자하는것은 크게 의미가 없어보이기 때문입니다.
- 공/방 중 1개 선택할수 있는 특수 특성은 방어쪽에 투자하였습니다.
- 실제로 투기장의 테스트매칭으로 여러차례 시도해보면 공 특수를 찍었을때의 효과는 크게 느끼기 어려운 반면, 방 특수를 찍었을때는 확실하게 체력회복이 더 잘되는 것이 눈에 띄게 체감되는 편입니다.
- 원소로 인한 공속증가는 최소스텟만 선택하였습니다. 공속이라는 스텟은 일정 고스텟정도가 되면 크게 유의미한 차이를 보이지는 않으며, 이미 버프효과/흡혈신기 효과도 있기에 더이상 찍는 것은 무의미하다고 판단하였습니다.
- 특성 개괄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3. 특성-원소
>> 동영상 주소 : https://drive.google.com/file/d/1G-RS-7-A-RxfCPYa43-FGqBQbJ-jBpvs/view?usp=drive_link
- 스텟을 뺀다면 결과적으로 제일 마지막 단계에 있는 스텟을 빼야할텐데, 제어저항률이나 pvp증가 스탯도 높으면 높을수록 좋기때문에, 딱히 뺄만한 것이 있어보이진 않았습니다. 하여 200 풀로 찍었습니다.
- 특성 개괄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4. 특성-공통
>> 동영상 주소 : https://drive.google.com/file/d/14I7DJxewnEw2dhkumkUjbN1Nxw461Owf/view?usp=drive_link
- 서두에도 말씀드렸지만 주공을 '원소'로 선택하였기때문에, '원소의 데미지량'관련된 특성은 모두 풀로 선택하였습니다.
- 원하는 방향(주공인 원소를 살리는 방향)대로 모든 스텟을 찍고나니 딱'1'이 남았는데 이것은 불꽃연회(주변 적의 숫자에 따라 연소율 증가)에 하나 더 투자하고 말았습니다.
- 엑설런트 장비 스탯을 풀로 찍은 이유는 '에너지요정 공략집 특성/룬작편'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공통의 특성 개괄 설명은 캡쳐본 없이 동영상으로 갈음합니다.
댓글
그리고 오른쪽 4번째 대미지 감소요... ㅠㅠ 저것도 상한 있어서 만땅 찍어도 지금 투력으로 0.01? 오르실거에요... 또르르
파멸의 힘? 어떤거 말씀하시는거죵?
태조님 혹시 투기장 2라 시작 전에 상대방 피 깎이시던가요?
공격 특성 저것 때문인 것 같아서요
지금 방어 특성 찍으셨던데 그래도 발동되나 해서 여쭤봅니당..
그것때문은 아닐거구요.. 점화스킬때문일거에요. 연소층수 제거될때마다 스킬데미지 들어가는거라.. 저도 2라 시작전에 상대방피 깎이는거보면 그게 맞을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