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안내] 뮤 아크엔젤 게임 운영정책 개정 안내
안녕하세요.
뮤, 그 시작으로부터 <뮤 아크엔젤>입니다.
뮤 아크엔젤 게임 운영정책의 내용이 일부 개정됩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시행일자 : 2025년 7월 24일(목)
■ 적용대상 : 뮤 아크엔젤 게임 운영정책
■ 개정사항
전 | 후 |
7. 계정관리, 휴면계정, 게스트 계정 정책 (1) “회사”는 “회원”의 “계정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다만, “계정정보”의 1차적인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이 본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에 대한 관리를 소홀히 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3) “회원”은 제3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도용”해서는 안되며, 제3자의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행위는 관련 법률에 의거하여 형사처벌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4) 제3자와의 “계정정보” 공유 또는 “계정정보”, 캐릭터, 아이템 등의 현금/현물 거래를 시도할 경우 사전 경고 없이 “운영정책”에 의거하여 제재를 받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계정정보”를 등록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또한 “계정정보”, 캐릭터, 아이템 등의 거래 또는 양도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의 ID 또는 캐릭터가 부당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을 방지하고 보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다음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경우 해당 계정 또는 캐릭터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12개월 이상 게임 접속기록이 없는 “회원”의 계정 또는 캐릭터 - 유료로 구매한 다이아 또는 이용기간이 남아있는 유료아이템이 위 1항의 계정 또는 캐릭터에 존재하지 않는 경우 (6) “회원”의 계정이 휴면상태로 분류된 경우, 안내 메일 또는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 후 7일의 안내기간을 거쳐 계정 또는 캐릭터의 모든 정보가 삭제되며 삭제된 정보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고객은 안내기간 중 게임 접속 등을 통해 휴면상태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7) “게스트 계정”은 디바이스에 저장되어 기기 분실, 공장 초기화, 캐시 및 데이터 삭제 등 디바이스 데이터의 이동, 삭제, 변조될 수 있는 행위로 인하여 계정 및 캐릭터 정보가 삭제될 수 있으며, 해당 게임 데이터(계정 및 캐릭터 정보) 복구는 불가합니다. (8) “게스트 계정”의 연동 방법 및 미 연동 시 발생될 수 있는 문제 등에 대해 회사는 공식 커뮤니티 등을 통하여 안내 드리고 있으며, 계정을 연동하지 않은 상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도움도 드릴 수 없습니다. 또한, “게스트 계정”은 계정 탈퇴가 불가하며,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7. 계정관리, 휴면계정, 게스트 계정 정책 (1) “회사”는 “회원”의 “계정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다만, “계정정보”의 1차적인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이 본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에 대한 관리를 소홀히 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3) “회원”은 제3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도용”해서는 안되며, 제3자의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행위는 관련 법률에 의거하여 형사처벌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4) 제3자와의 “계정정보” 공유 또는 “계정정보”, 캐릭터, 아이템 등의 현금/현물 거래를 시도할 경우 사전 경고 없이 “운영정책”에 의거하여 제재를 받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계정정보”를 등록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또한 “계정정보”, 캐릭터, 아이템 등의 거래 또는 양도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삭제)(5) “회원”의 계정이 휴면상태로 분류된 경우, 휴면 처리 이후 4년간 로그인하지 아니한 계정에 대하여는 본 게임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이용해지)하고 관련 정보를 삭제할 수 있으며, 삭제된 정보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고객은 휴면상태 중 게임 접속 등을 통해 휴면상태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6) “게스트 계정”은 디바이스에 저장되어 기기 분실, 공장 초기화, 캐시 및 데이터 삭제 등 디바이스 데이터의 이동, 삭제, 변조될 수 있는 행위로 인하여 계정 및 캐릭터 정보가 삭제될 수 있으며, 해당 게임 데이터(계정 및 캐릭터 정보) 복구는 불가합니다. (7) “게스트 계정”의 연동 방법 및 미 연동 시 발생될 수 있는 문제 등에 대해 회사는 공식 커뮤니티 등을 통하여 안내 드리고 있으며, 계정을 연동하지 않은 상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도움도 드릴 수 없습니다. 또한, “게스트 계정”은 계정 탈퇴가 불가하며,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12. 이용제한의 사유 및 수준 (중략) (7) 이의 제기는 해당 이용제한 조치가 적용된 계정으로만 접수를 받으며, 이용제한 조치 7일 이내에만 접수가 가능합니다. | 12. 이용제한의 사유 및 수준 (중략) (7) 이의 제기는 해당 이용제한 조치가 적용된 계정으로만 접수를 받으며, 이용제한 조치 15일 이내에만 접수가 가능합니다. |
※ 개정된 게임 운영정책의 적용일인 2025년 7월 24일(목)까지 동의 또는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 본 개정에 동의하신 것으로 합니다.
※ 개정 게임 운영정책 내용에 동의하지 않으시는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 개정 게임 운영정책 내용에 대한 문의 및 이의제기는 고객센터(https://muarchangel.webzen.co.kr/support)로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더욱 즐거운 게임을 서비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