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 Tip 게시판
[소소한Tip] 천계의경계(천신5차 이후 단계)
- 게시판에 글을 쓰는것도 이제 슬슬 끝이 보이지 않나 싶습니다.
- 이젠 너무 지쳐서.. 연맹운영도 지치고...마야싸움도 지치고...필드 싸움도 지치고...케릭키우는것도 지치고.... 가넷캐는것도 지치고....암튼 다 지칩니다. 언제 겜을 접어도 이상하지 않을정도로 너무 많이 지쳐있고 그럽니다... 같이 맹하시다가 접으신 흑사님이나...화사님 등등 접을때 너무 지쳤다고 한 말들이 이제 저도 아주 깊이 마음속에 와닿고 있습니다.
- '천계의경계' 컨텐츠나, 금번에 신설된 아크패스를 보고 눈치채신 분들은 눈치채셨겠지만...웹-젠의 의도가 너무 적나라하게 보입니다. 유저들의 소비심리는 점점 위축되고, 접어가니 축소된 이익을 끌어모으려 하는 의도도 있을테고....'더이상의 케릭 업데이트 없이 한탕 하고 빠질 준비'를 하는게 아닌가 하는 추정이 되는데......뭐 아니길 바랩니다만....
- 아무튼... 그런 고로 아마 이번 시즌이 제 마지막 시즌이 되지 않을까 예상 합니다만....그래도 하고 있는 동안은 드릴수 있는 정보는 다 드리고 싶은 것이 제 바램입니다.
- 드리는 정보가 '남아있는 분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1. 들어가기앞서
- 천계의 경계는 지난 4월 업데이트 이후, 게임가이드에는 나와있긴한데, 유저의 편의성과 정보제공따윈 전혀 고려하지 않는 유구한 역사의 웹-젠 답게 정말로 무성의하고 불충분한 정보밖에 없습니다.
- 이에 본 필자가 확인한 정보를 최대한 제공드리고-자 합니다.
2. 천계의경계
(1) 천신 5차는 60티어가 끝입니다. 그리고 잠재석은 천신 4차까지만 할수있으며, 천신 5차는 성역시련이 '없습니다'
(2) 천신 5차 60티어를 달성하면 우측 퀘스트란에 천계의경계 퀘스트가 뜨는데 별건 없고, 개인보스 같은 보스 잡으면 끝나는 퀘스트입니다. 해당 퀘스트를 깨고 나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케릭터정보란에 생성이 됩니다.
(3) 천계의 경계 악마의 땅은 '오로지 개인악땅'입니다. 아마 섭통을 염두해둔것이 아닌가 추정이 됩니다.
(4) 천계의경계 장비는 일반 인벤토리가 아닌, 아래와 같이 나침반을 클릭하면 확인되는 '천계장비'메뉴에서 장착/확인이 됩니다.
(5) 천계 일반장비는 성전사조각같이 생긴 조각을 20개 모아서 생성/장착하는 것으로, '개인보스','월드보스','악마의땅','고대전장'에서 습득가능합니다.
(6) 천계 장신구장비는 다이아로도 구매는 가능합니다만...사지마세요.. 어차피 매주 가넷상점에서 아래와 같이 구매가능합니다.
- 천계의장신구 조각상자 : 반지
- 천계고급장신구 조각상자 : 목걸이
(7) 장신구 강화는 아래와 같이 깃털을 사용하여 강화 가능합니다.(일반장비 강화는 아직 못열어서..잘모르겠습니다..여는데로 이 글에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8) 장비 진화는 진화석과 재료를 사용한다는 점에서 기존과 비슷한 시스템이나, 여기에 '조각'이 더 추가가 됩니다.
(9) 각성은.....아직 못열어서 잘 모르겠습니다. 여는데로 이 글에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댓글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