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노트

[공통] 뮤 아크엔젤 11월 26일(금) 업데이트 노트 안내(추가)

뮤 아크엔젤 32194 2021.11.26 17:28


안녕하세요.

뮤, 그 시작으로부터 <뮤 아크엔젤>입니다.


11월 26일(금) 뮤 아크엔젤 열아홉번째 업데이트 노트 안내 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뮤 아크엔젤 11월 26일(금) 업데이트 노트 안내


# 1. 분대

  • - 정상들의 거대한 전투의 서막, 군단 분대가 열립니다!

    - 분대 콘텐츠는 오픈일 145일 이상의 서버의 캐릭터 마스터 250레벨 달성 시 오픈 되며

      게임 내 상단 [군단] > [분대]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분대는 서버 오픈일 145일 이상의 서버를 대상으로, 매달 첫 번째 화요일에 새로운 시즌이 시작됩니다.


1-1. 분대 가입 및 탈퇴

    • - 군단에 가입한 군단원은 게임 내 상단 [군단] > [분대] > [분대 목록]에서 분대를 생성하거나 생성되어 있는 분대에 가입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분대는 최대 3명까지 가입할 수 있습니다.

      - 신의 대결 또는 결선 대전이 진행되는 동안에는 분대 가입이 불가합니다.

      - 분대 가입 후, 신의 대결 및 결선 대전에 참가하거나 업적, 상점 등 분대를 통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분대 공지사항 수정 및 분대원 초대는 분대장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분대 탈퇴 시 자신이 획득한 승점은 분대에서 차감되며, 동일 및 다른 분대에 가입 시 적용됩니다.

      - 분대 탈퇴 시 10분간 분대에 가입할 수 없습니다.

      - 분대장이 분대를 탈퇴할 경우, 분대 중 레벨이 가장 높은 캐릭터에 자동 위임되며 레벨이 같을 경우 전투력이 높은 캐릭터에 자동 위임됩니다.

      - 시즌 재 매칭 시 같은 군단이 아닌 분대원은 자동으로 추방됩니다.


1-2. 분대 스킬

- 분대에 가입해 분대원이 되면 분대 스킬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분대 스킬은 신의 대결과 결선 대전에서 적용됩니다.

- 분대 스킬은 분대원 각각 설정할 수 있고 분대의 티어가 오르면 분대 스킬이 추가로 활성화됩니다.

- 분대 스킬은 분대원들 간의 중복 착용이 불가합니다.


1-3. 분대 레벨 및 분대 상점

- 신의 대결 기간 동안 매주 월요일 05:00, 주간으로 획득한 분대 누적 활약도에 따라 분대 레벨이 오르거나 하락합니다.

- 결산 시, 금주 누적 활약도 400 미만 시, 분대 레벨이 하락합니다.

- 분대 내 구성원이 신의 대결 콘텐츠에 참여하면 분대 활약도가 증가합니다.

- 투신 포인트를 사용하여 분대 상점에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상점 내 아이템은 분대의 레벨에 따라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의 종류가 많아집니다.

- 시즌 한정구매로 구매 횟수가 제한되어 있는 상품은 횟수만큼만 구매할 수 있으며 다음 시즌 시작 시 횟수가 초기화됩니다.

- 상점의 아이템은 시즌마다 구성품이 달라집니다.


1-4. 분대 티어 및 업적 보상

- 분대는 신의 대결에 참가하여 분대 승점을 획득할 수 있으며 분대 승점이 일정 수치에 도달하면 분대의 티어가 상승합니다.

- 새로이 티어를 달성하거나 업적 조건을 만족하면 분대 업적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분대 티어 및 승점은 시즌 종료 시 초기화 됩니다.


※ 분대 콘텐츠는 군단 매칭이 진행되는 12월 7일(화)에 오픈 됩니다.


# 2. 신의 대결

  • - 신의 대결 콘텐츠는 오픈일 145일 이상의 서버의 캐릭터 마스터 250레벨 달성 시 오픈 됩니다.

    - 매주 화요일, 금요일 20:30 ~ 21:30에 신의 대결 콘텐츠가 진행됩니다.

    - 군단 매칭 당일에는 신의 대결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 신의 대결 보상은 3회 획득할 수 있으며 보상 횟수 모두 소진 이후에도 다른 분대와 매칭하여 신의 대결을 진행할 수 있으나 추가적인 보상은 획득할 수 없습니다.

    - 신의 대결은 다른 군단과 3대 3 대결로 진행되며, 승리할 경우 승점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경기장에 입장 전 다이아를 사용하여 기도 효과를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 시 승점 +20%, 투신 포인트 +100%, 아이템 드랍 +100%의 효과를 획득합니다.

    - 기도 효과는 신의 대결에 1회 적용되며, 기도는 총 3회까지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신의 대결 콘텐츠 시작 시 준비 장소로 이동합니다.

    - 준비 장소에서 파티를 생성할 수 있으며 최대 3인 파티를 맺을 수 있습니다.

    - 파티 후 매칭 시 신의 대결 경기장에 입장합니다. 매칭 되었던 파티는 이후에 다시 매칭되지 않습니다.

    - 신의 대결 입장 후 5분간 진행되며 경기장에는 일정 시간마다 신의 결정 광산이 등장합니다. 신의 결정 광산을 채집하면 신의 결정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또, 상대방을 처치할 수 있으며 처치 시 상대방이 보유 중인 신의 결정 50%가 드랍 됩니다.

    - 일정 시간마다 경기장 가운데 신의 부적이 등장합니다. 신의 부적 획득 시 버프 효과가 팀 전원에게 부여됩니다.

    - 제한 시간 내에 신의 결정을 100개 획득하거나 제한 시간 동안 더 많은 신의 결정을 획득한 분대가 승리합니다.

    - 신의 대결에서 승리한 상위 16개의 분대가 결선 대전에 진출하며, 시즌 마지막 주 결선 대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신의 대결 종료 후 분대 랭킹 순위에 따라 17위 ~ 50위의 분대에는 보상이 우편으로 발송됩니다.


  • ※ 군단 매칭일에는 신의 대결 콘텐츠가 진행되지 않으며, 신의 대결 콘텐츠는 12/10(금)에 첫 진행됩니다.


# 3. 결선 대전

  • - 시즌 마지막 주, 신의 대결에서 승리한 상위 16개의 분대가 자동으로 결선 대전에 진출합니다.

    - 결선 대전은 토너먼트 형태로 진행되며, 분대원만 입장 가능합니다.

    - 결선 대전은 총 3회 진행하며 각 라운드는 5분씩 진행됩니다. 3판 중 2승을 먼저 쟁취하는 분대가 승리 분대가 됩니다.

    - 결선 대전은 시즌 마지막 주 화요일, 금요일 20:30에 오픈 됩니다.

    : 16강전 – 마지막 주 화요일 20:35

    : 8강전 – 마지막 주 화요일 21:05

    : 4강전 – 마지막 주 금요일 20:35

    : 결승전, 3·4위전 – 마지막 주 금요일 21:05

    - 결선 대전과 신의 대결의 진행 방식은 동일하며,

      제한 시간 내에 신의 결정을 200개 획득하거나 제한 시간 동안 더 많은 신의 결정을 획득한 분대가 승리합니다.

    - 결선 대전 내에 혼돈 구역이 존재하며 혼돈 구역에서는 더 많은 신의 결정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결선 대전에서 우승, 준우승, 3등을 차지한 분대의 구성원들은 가넷 교환 버프와 신의 축복 스킬을 획득합니다.

    - 가넷 교환 버프는 다음 시즌 최종 우승 팀이 결정되면 사라집니다.

  • - 신의 축복은 액티브 스킬로 신의 대결과 결선 대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여러 개의 신의 축복 중 1개만 적용할 수 있으며, 다음 시즌 최종 결선 대전 이후 신의 축복은 사라집니다.

    - 결선 대전에서 우승할 분대를 예측하여 맞힐 경우 예측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결선 대전이 진행되는 기간에는 길드 인원 변동이 불가합니다.


  • # 4. 은하수

    • - 반짝 반짝 은하수를 활성화하고 더욱 강력해지세요!

      - 은하수 강화에 사용되는 주요 재료는 신의 대결 콘텐츠를 통해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은하수 콘텐츠는 오픈일 145일 이상의 서버의 캐릭터 650레벨 달성 시 오픈되며

        게임 내 우측 하단 [나침반] > [은하수]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은하수는 전투분대 콘텐츠 오픈 후 각 시즌마다 새로운 은하수가 오픈됩니다.

      - 각 별자리 그림마다 1개의 일반 성좌와 6개의 특수 성좌, 1개의 소울 성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특수 성좌는 공격형 2개, 방어형 2개, 공통형 2개로 나뉩니다.

      - 성좌 활성화에는 탁본 아이템이 사용되며 은하수마다 필요로 하는 탁본의 종류가 상이합니다.

      - 일반 성좌를 모두 활성화한 뒤 6개의 특수 성좌 중 최대 3개까지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각 성좌에는 5개의 전용 스킬 스타홀이 있으며 전용 스킬 스타홀 활성화에는 성운 원석 아이템이 사용됩니다.

      - 전용 스킬 스타홀 활성화 시 특성 스킬을 획득하며 전용 스킬 스타홀을 추가로 활성화하면 특성 스킬의 레벨이 오릅니다. 또, 특성 스킬 레벨이 높아질수록 효과가 추가됩니다.

      - 활성화한 성좌는 증폭을 진행할 수 있으며, 증폭에는 증폭의 꽃 아이템이 사용되고 증폭 시 성좌 옵션 및 스킬에 증폭 효과가 추가됩니다.

      - 소울 성좌에서 특수 성좌의 옵션을 추가적으로 높일 수 있으며, 특성 스킬의 레벨도 추가적으로 높일 수 있습니다.

      - 활성화한 성좌는 젠을 사용하여 초기화할 수 있으며 초기화 시 모든 재료가 반환됩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