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노트

[공통] 뮤 아크엔젤 1월 29일(금) 업데이트 노트 안내(수정)

뮤 아크엔젤 35690 2021.01.29 20:52


안녕하세요.

뮤, 그 시작으로부터 <뮤 아크엔젤> 입니다.


1월 29일(금) 뮤 아크엔젤 아홉번째 업데이트 노트 안내 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업데이트 내용은 게임을 완전히 종료하신 후 재접속 시 반영됩니다.
※ 일부 영역에 중문이 노출되는 현상이 발생하여 확인 중에 있습니다.



뮤 아크엔젤 1월 29일(금) 업데이트 노트 안내(1.08)


# 1. 군단

- 군단으로 합류하여 힘을 모아 강력한 악의 힘에 맞서 주세요!

- 군단 콘텐츠는 마스터 160레벨 달성 이후 오픈 되며, [우측 하단] > [군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군단 콘텐츠는 매달 첫 번째 화요일에 새로운 시즌이 시작됩니다. 매달 첫 화요일11:00에 시작하여 다음 달 첫 월요일 5:00에 종료됩니다.

- 서버 오픈일이 100일 이상인 서버에서 서버 내 S급 길드와 A급 길드가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매칭 되어 정식 군단이 설립됩니다.

- 군단 콘텐츠에는 군단들 사이의 균형적인 밸런스를 위해 군단 점유율이 있습니다.

- 군단 점유율은 군단 전투력, 군단 구성원 수, 군단에 가입한 길드 수 등으로 점유율을 계산합니다.

- 군단 전투력 점유율이 초과될 경우 획득 공헌도 감소, 경매 수입 감소의 효과가 적용됩니다.

- 군단 구성원 수 점유율이 초과될 경우 점령전 획득 자원 하락의 효과가 적용됩니다.

- 군단 점유율은 매일 5:00 기준으로 산정되어 각 점유율 초과 시 경고 알림이 표시됩니다.

- 군단 점유율 초과 경고 알림 후 다음날까지 초과 상태일 경우 획득 공헌도 감소, 경매 수입 감소 등의 효과가 적용됩니다.

※ 이번 군단 시즌 시작일은 2월 2일(화) 입니다.


1-1. 군단 영지

- 군단은 군단만의 군단 영지를 이용할 수 있으며, [군단] > [정보] 오른쪽 하단에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군단 영지에서는 전투모드가 ‘군단’ 고정되어 변경할 수 없습니다.

- 정식 군단은 군단 영지로 이동하여 마왕 토벌, 점령전, 군단 일일 이벤트 등 다양한 군단 콘텐츠를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중립 군단과 예비 군단의 경우 군단 영지에서 군단 일일 이벤트만 참여할 수 있습니다.


1-2. 정식 군단

- 서버 내 S급 길드와 A급 길드가 자동으로 매칭 되어 정식 군단이 설립되며, 설립된 정식 군단은 월드 서버 형태로 다른 군단들과 매칭 됩니다.

- 정식 군단의 경우 월드 서버 콘텐츠인 ‘마왕 토벌’, ‘점령전’ 모든 콘텐츠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각 길드의 길마와 부길마는 군단 투표를 통해 군단에서 추방을 원하는 길드에 대해 군단 추방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투표를 통해 추방된 길드는 72시간 동안 추방된 군단에 재가입할 수 없습니다.

- 정식 군단에 가입하였으나 점유율로 인해 군단 구성원에 제외되어 있는 구성원은 예비 멤버로 구성됩니다.

- 예비 멤버는 군단 일일 이벤트만 참여 가능하며, ‘마왕 토벌’과 ‘점령전’ 콘텐츠는 참여할 수 없습니다.


1-3. 예비 군단

- 군단에서 추방된 길드가 군단에 재가입 시 예비군단으로 가입됩니다. 

- 예비 군단은 2일간 유지되며 매일 06:00를 기준으로 하루가 종료됩니다.

- 예비 군단에 속한 길드는 군단 일일 이벤트만 참여 가능하며, ‘마왕 토벌’과 ‘점령전’ 콘텐츠는 참여할 수 없습니다.


1-4. 중립 군단

- 정식 군단에 가입되지 않은 길드는 자동으로 중립 군단에 가입됩니다.

- 중립 군단의 경우 ‘마왕 토벌’과 ‘점령전’ 콘텐츠를 제외한 ‘마왕 집사’, ‘군단 퀘스트’, ‘군단 채집’ 등의 일일 이벤트만 참여할 수 있습니다.


1-5. 군단 계약

- 군단 계약은 [군단] > [군단 정보] 좌측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군단 콘텐츠는 시즌 종료 후 서버 내 S급 길드와 A급 길드가 시스템에서 매칭되어 재배치됩니다.

- 군단 계약은 각 길드와 소속 군단 사이에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군단 계약을 체결한 길드는 시즌 종료 후 재배치 진행 시, 계약한 군단에 가입한 상태를 유지합니다.

- 군단 계약은 소속 길드의 길마 또는 부길마가 체결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시즌 시작 3일 후 길드와 군단은 계약을 체결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시즌 종료 3일 전에는 계약 체결만 가능하고 취소할 수 없습니다.

- 각 길드는 매일 계약을 1회 진행할 수 있습니다.


1-6. 군단 계급

- 군단 계급은 [군단] > [군단 정보] 좌측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군단에는 총 6개의 계급으로 나뉘며, 군단 콘텐츠에 참여하여 ‘군공’ 및 ‘개인 공헌도’를 획득하여 진급할 수 있습니다.

- 지존 계급은 군공 조건과 개인 공헌도 랭킹 TOP10 조건을 동시에 만족해야 진급할 수 있습니다.

- 계급이 활성화되면 각각의 계급 활성 보상을 획득합니다.

- 시즌 종료 시 군단 계급과 활성 보상이 초기화 됩니다.


1-7. 랭킹 보상

- 랭킹은 [군단] > [군단 정보] 좌측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랭킹은 군단 랭킹과 군단 개인 랭킹으로 나뉘며, 시즌 종료 시 초기화 됩니다.

- 군단 랭킹은 군단이 획득한 공헌도를 종합하여 순위가 산정되며 시즌 종료 시 예비 멤버를 제외한 모든 구성원이 랭킹에 따라 보상을 받습니다. 

   또한, 랭킹이 높을수록 더 좋은 보상을 받습니다.

- 군단 개인 랭킹은 개인이 획득한 공헌도를 종합하여 군단 내 개인의 순위가 산정됩니다. 랭킹이 높을수록 더 좋은 보상을 받습니다.

- 군단 탈퇴 시, 랭킹 정보는 새로운 군단 가입 전까지 이전 군단의 개인 랭킹을 유지합니다.

- 새로운 군단 가입 시 개인 공헌도의 50%는 유지되고, 나머지 50% 공헌도는 군단 일일 이벤트를 완료하여 점차적으로 해제할 수 있습니다.


1-8. 군단 메달

- 군단 메달은 [군단] > [군단 정보] 좌측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군단 콘텐츠 오픈 후 군단 가입 시, 메달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군단 메달은 길드 메달과 개인 메달로 나뉘며, 길드 메달의 종류, 조건, 효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 강자의 메달 – 길드 내 군단 구성원의 총 전투력이 군단 총 전투력의 일정 비율 달성. 공헌의 메달과 함께 영예의 메달 활성화 가능

: 공헌의 메달 - 매주 길드의 길드원이 누적 획득한 개인 공헌도의 일정량 달성. 군단 전투력 산정 시, 길드 총 전투력 낮게 산정. 

: 영예의 메달 - 강자의 메달과 공헌의 메달 모두 활성화, 차주 월요일 05:00까지 유지. 다른 길드가 군단 추방하는 것을 방어. 

- 개인 메달은 1개의 개인 메달만 활성화할 수 있으며, 매일 오전 5:00에 활성화됩니다. 또한, ‘엄청난 전투력 메달’과 ‘든든한 버팀목’ 

   메달 두 개의메달을 동시에 활성화할 경우 ‘엄청난 전투력 메달’이 활성화됩니다. 각 메달의 종류, 조건, 혜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 엄청난 전투력 메달 - 군단 내 TOP3내 랭킹인 정규 구성원, 군단 전투력 산정 시 군단 전투력 점유율에 포함되지 않음. 

: 든든한 버팀목 메달 - 전투력이 일정 수치에 도달한 정규 구성원이고, 군단 전투력 산정 시 점유율에 포함


1-9. 업적

- 업적은 [군단] > [업적] 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군단 콘텐츠 참여로 업적을 달성하게 되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시즌 종료 후 보상은 초기화 됩니다.



# 2. 마왕 집사

- 군단영지에 등장한 마왕 집사를 처치하여 다양한 보상을 획득해보세요!

- 마왕 집사 콘텐츠는 [군단] > [이벤트] > [마왕 집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마왕 집사 콘텐츠는 매일 2회 00:00~18:00, 20:55~24:00에 진행됩니다.

- 마왕 집사는 군단 영지 안전구역 이외의 지역에 랜덤으로 출몰합니다.

- 마왕 집사 처치 시, 대미지를 가장 많이 입힌 캐릭터가 드랍 권한을 획득합니다.

- 마왕 집사 처치 시, 군단 지원을 요청할 수 있으며 군단 지원 보상은 최대 5회까지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마왕 집사 수배령 보유 시 최대 보상을 획득하며, 마왕 집사 수배령은 하루 2회 무료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마왕 집사 수배령을 추가로 구매하여 최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횟수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마왕 집사 수배령을 모두 사용하면 마왕 집사 처치 시 최대 보상을 획득할 수 없으며 집사 처치도를 획득합니다.

- 집사 처치도는 6이 최대치이며 집사 처치도가 6일 경우 마왕 집사를 더 이상 처치할 수 없습니다.

- 마왕 집사 수배령을 보유한 상태로 마왕 집사 처치 시 집사 처지도는 누적되지 않습니다.



# 3. 마왕 토벌

- 군단의 영지에 침입한 마왕의 분신들을 제압하고 푸짐한 보상을 획득해보세요!

- 마왕 토벌 콘텐츠는 [군단] > [이벤트] > [마왕 토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매주 월, 수, 금 20:30, 마왕의 분신이 각 군단의 영지를 습격합니다. 

- 마왕의 분신은 15분간 나타나며 마왕의 분신 처치에 가장 많은 대미지를 입힌 군단은 보상을 획득합니다

- 마왕 토벌 5분 전부터 용사님들은 영지 수비 또는 마왕 쟁탈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입장할 수 있습니다. 

   입장했던 영지는 콘텐츠 진행 중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으며, 이동 시 대미지 기록은 초기화 되지 않습니다.

- 마왕 토벌 진행 중 맵에서 사망 시 마왕의 분신에게 입힌 대미지는 10% 감소됩니다.

- 마왕 토벌에 참여한 캐릭터는 개인 활약도 보상 및 경매 참여 자격을 획득합니다. 

   개인 활약도 보상에는 개인 활약도 상자, 대량의 군공과 개인 공헌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군단 영지마다 3개의 마왕의 분신이 출현하며 몬스터 마다 보상이 각각 상이합니다. 마왕의 분신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 마왕 분신 - 가장 많은 대미지를 준 2개의 군단이 보물을 획득합니다.

: 왼손 분신 - 가장 많은 대미지를 준 군단이 보물을 획득합니다.

: 오른손 분신 - 가장 많은 대미지를 준 군단이 보물을 획득합니다.

- 군단의 정식 멤버는 마왕 토벌 콘텐츠 진행 중 군단 내부에 지원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 마왕 분신 처치에 가장 많은 기여를 한 군단은 공헌도, 룬 조각, 신수인장 등의 보상을 획득합니다.

- 마왕 분신에 대미지를 입히고 콘텐츠를 일정 시간 이상 참여한 경우 마왕 토벌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3-1. 영지 수비

- 다른 군단의 쟁탈로부터 군단 영지를 철벽 방어하고 습격한 마왕 분신을 처치하여 소속 군단 영지를 방어합니다.

- 영지 수비 진행 중 군단 영지 맵에서 이탈 시 마왕 분신에 입힌 대미지는 50% 감소됩니다.

- 영지 수비를 선택하여 입장한 경우, 주둔지 입구 또는 주둔지에서 사망 시 지도에 표시된 수성측 부활지점에서 부활합니다.

- 소속 군단 영지에서는 영지의 비호를 받아 마왕 분신에게 주는 대미지 버프를 획득합니다.

- 소속 군단 영지에서 마왕 분신에게 대미지를 입힐 경우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대미지 순위가 높을수록 더 많은 보상을 획득합니다.


3-2. 마왕 쟁탈

- 다른 군단 영지로 이동하여 마왕 분신을 처치하여 약탈합니다.

- 마왕 쟁탈 진행 중 맵에서 이탈 시 다른 군단 영지에서 부여한 대미지는 감소되지 않습니다.

- 마왕 쟁탈 중 사망 시 지도에 표시된 약탈측 부활 지점에서 부활합니다.

- 마왕 쟁탈 중에는 영지의 비호를 받지 않습니다.

- 마왕 쟁탈에서는 다른 군단의 마왕 분신 보상을 약탈할 수 있습니다.



# 4. 점령전(군단 침입)

- 치열한 전투 속 군단의 힘을 증명하고, 군단의 명예와 위상을 드높여 보세요!

- 점령전 콘텐츠는 [군단] > [이벤트] > [점령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점령전은 군단 단위로 진행되는 군단 VS 군단 형식의 대전 콘텐츠입니다.

- 점령전은 양 군단이 전장에서 5개의 자원 거점을 점령하여 자원 점수를 획득하고, 

  최종 자원 점수 18,000점을 먼저 달성한 군단이 점령전에서 승리하는 콘텐츠입니다.

- 점령전 콘텐츠는 매주 화, 목, 토 20:20에 전쟁 선포 또는 전쟁 선포를 받은 군단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군단은 점령의 두루마리 1장을 사용해 다른 군단에 전쟁을 선포할 수 있습니다.

- 점령의 두루마리는 마왕 토벌 콘텐츠를 통해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점령의 두루마리 획득 후 시간 제한 안에 사용하지 않으면,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전쟁 선포를 진행합니다.

- 군단 안의 각 길드의 길마 또는 부길마는 군단 투표를 통해 전쟁 선포할 군단을 투표할 수 있습니다.

- 각 군단은 1개 군단에게만 전쟁 선포를 받습니다.

- 전쟁을 선포한 군단은 공성측이 되고 전쟁을 선포 받은 군단은 수성측이 됩니다. 공성측은 수성측의 군단 공헌도를 약탈할 수 있으며, 

   약탈 가능한 군단 공헌도는 침입 성공 여부에 따라 상이합니다.

- 캐릭터는 적군 공격, 자원 거점 공격, 전장 룬 채집을 통해 개인 이벤트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점령전 보상으로 군단 공헌도, 군단 경매 물품 등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군단 경매 물품은 상대의 순위와 콘텐츠 승패에 따라 달라집니다. 상대의 순위가 높을수록 보상이 좋아집니다.

- 개인 보상은 점령전 개인 랭킹과 획득한 개인 이벤트 포인트에 따라 차등 보상을 우편함으로 지급받습니다.

   순위가 높을수록 보상이 좋아지며, 보상은 군공, 개인 공헌도, EXP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점령전 콘텐츠 종료 시 맵에 위치하고, 개인 이벤트 포인트가 500점 이상일 경우 점령전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4-1. 자원 거점

- 군단 영지 내 세개의 자원 거점이 다섯 군데 배치되어 있습니다. 자원 거점 점령 시 자원을 생산하여 획득합니다. 

  자원 거점의 그 종류와 효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 석상 거점 - 전장 중앙에 위치, 자원 생산량이 가장 많음, 점령 시 55초 간 무적 보호 적용, 

   영지 통치의힘의 비호를 받고, 전투력이 지정 전투력보다 높은 캐릭터만 대미지를 줄 수 있음.

: 크리스탈 거점 - 전장 위 아래로 각각 1개씩 위치, 자원 생산량 중급, 점령 시 40초 간 무적 보호 적용.

: 깃발 거점 - 전장 좌 우로 각각 1개씩 위치, 자원 생산량 보통, 점령 시 30초간 무적 보호 적용.


4-2. 전장 룬

- 점령전 진행 중 군단 영지에서 두 가지 유형의 전장 룬이 나타납니다. 

- 전투 중 전장에 랜덤으로 나타나는 전장 룬을 수집 시, 개인 이벤트 포인트 및 버프 등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전장 룬의 종류는 전투 룬과 자원 룬이 있으며 아래와 같습니다.

: 전투 룬 - 불시에 전장의 전투 룬 갱신 지역에 나타나며, 유니크와 에픽 두 가지 전투 룬이 있습니다.

: 유니크 전투 룬 - 채집 시 개인 이벤트 포인트 300을 획득하고, 전투 보너스 또는 소량의 군단 자원 점수를 랜덤으로 획득합니다.

: 에픽 전투 룬 - 채집 시 개인 이벤트 포인트 80을 획득하고, 전투 보너스 또는 군단 자원 점수를 랜덤 획득합니다.

: 자원 룬
 - 레전드 등급으로, 랜덤으로 전장 자원 룬 갱신 지역에 나타납니다.

- 자원 룬 수집 시 개인 이벤트 300 포인트를 획득하며, 아군 자원 생산량이 2.4% 증가됩니다.

- 자원 생산 효율은 아군 거점 점령 시 생산하는 자원 점수를 증가시킵니다.



# 5. 군단 경매

- 군단 경매 콘텐츠는 [경매] > [군단 경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마왕 토벌과 점령전 콘텐츠 종료 후 군단 경매가 시작됩니다.

- 군단 경매는 마왕 토벌 및 점령전 콘텐츠에 참여한 캐릭터가 경매품 입찰 자격과 경매 배당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경매 참여 시 가넷을 먼저 차감하고, 경매 실패 시 반환됩니다.

- 군단 경매 잔여 시간이 3분 미만일 때 추가 입찰이 진행될 경우 경매 잔여 시간이 3분으로 갱신됩니다.

- 경매 시작 후 추가 입찰이 없을 경우 21:15에 종료됩니다.

- 군단 경매는 22:00에 완전히 종료되며, 종료 3분 전에는 추가 입찰이 진행되는 경우에도 잔여 시간이 갱신되지 않습니다.

- 군단 경매 배당은 22:00에 시작됩니다.

- 경매 배당금 획득 자격이 있는 군단 구성원은 군단 경매 화면에서 배당금을 획득합니다.

- 경매 배당금은 [군단 경매] > [배당금]에서 배당금 받기 버튼을 클릭하여 수령할 수 있습니다. 미수령한 경매 배당금은 다음날 우편으로 발송됩니다.



# 6. 군단 채집

- 군단 채집 콘텐츠는 [군단] > [이벤트] > [군단 채집]에서 입장이 가능합니다.

- 군단 채집은 매일 2회 군단 영지에서 블루오브와 블루크라운을 채집할 수 있습니다. 

- 크리소스 월드서버의 성물 채집과 채집 횟수를 공유합니다.

- 군단 채집 진행 시 소환석 상자, 신수인장, 군공 보상 등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7. 군단 퀘스트
- 군단 퀘스트 콘텐츠는 [군단] > [이벤트] > [군단 퀘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군단 퀘스트는 매일 5회 진행 가능하며, 길드 퀘스트와 진행 횟수를 공유합니다.

- 군단 퀘스트 완료 시 진행 횟수가 차감되며, 매일 5:00에 초기화 됩니다.

- 군단 퀘스트는 퀘스트 등급이 나뉘어져 있으며 등급이 높을수록 좋은 보상을 획득합니다.

- 군단 퀘스트 완료 시 군공, 개인 공헌도를 획득할 수 있으며, S급 퀘스트에서는 군단 퀘스트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8. 엔젤 패스

- 엔젤 패스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해보세요!

- 엔젤 패스 콘텐츠는 100레벨 달성 이후, 오른쪽 상단 [엔젤 패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0차(100레벨), 3차(300레벨), 4차(마스터 1레벨)에 각각 엔젤 버프가 오픈, 

   이미 활성화된 엔젤 버프보다 더 높은 티어의 엔젤 버프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엔젤 패스 퀘스트 완료를 통해 엔젤 경험치 획득하면 엔젤 레벨이 높아지며 일반 보상을 받습니다. 

   엔젤 레벨이 높아질수록 더 좋은 일반 보상을 획득합니다.

: 보상 목록 - 경험치 증가 버프, 드랍 증가 버프, 일일 명성 최대치, 장비 상자 등

- 다이아를 사용하여 일반 보상을 엔젤 보상으로 승급 시,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각 티어의 엔젤 버프 마다 지속 시간이 존재합니다.

- 엔젤 패스 화폐인 은총석을 사용하여 엔젤 상점에서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 높은 티어의 엔젤 버프 활성화 시 해당 엔젤 버프에 맞는 엔젤 상점이 오픈 됩니다.



  • # 9. 신수

    - 더 많은 신수를 수집하고 육성해보세요!

    - 신수 콘텐츠는 마스터 160레벨 달성 이후 오픈 되며, 오른쪽 하단 [신기] > [신수]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 신수는 해제를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신수마다 해제 조건이 다릅니다. 

    - 신수 기능 오픈 후 다양한 옵션과 스킬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신수는 돌파 및 강화를 통해 육성할 수 있으며, 신수 인장을 장착하여 더 많은 옵션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신수 출전 시 출전 옵션과 스킬이 반영되며, 출전하지 않은 신수는 기본 옵션과 신수인장 옵션만 반영됩니다.

    - 동시에 출전 가능한 신수의 수는 제한이 있으며, 최강자의 증표를 사용해 출전 수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최대로 출전할 수 있는 신수의 수는 6개입니다.


    9-1. 신수 돌파 및 강화

  • - 신수 돌파를 위해 장착한 신수 인장의 별 등급 개수 조건을 만족할 경우 돌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신수 레벨 업을 통해 신수 강화를 진행할 수 있으며, 특정 강화 레벨 달성 시 추가 옵션을 획득합니다.

    - 신수 돌파를 통해 추가 옵션과 신수 스킬을 활성화합니다.

    - 신수 돌파 시 신수 스킬의 레벨을 높일 수 있으며, 신수의 등급이 한단계 높아집니다

    - 신수 레벨 업에는 신수의 소울이 사용됩니다. 신수의 소울은 신수인장을 분해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9-2. 신수인장

- 신수 마다 6개의 신수인장을 장착할 수 있으며, 신수인장을 장착하여 인장 옵션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신수인장의 종류는 6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에픽, 유니크, 레전드 등급으로 나뉩니다.

- 신수인장은 같은 부위의 신수인장과 신수의 불꽃을 사용하여 합성할 수 있으며, 재료로 사용되는 신수인장은 레전드 별1 이상이여야 합니다.

- 레전드 별2이상의 신수인장은 인장합성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신수인장 합성시에 별 등급 옵션을 랜덤하게 획득합니다.



    • # 10. 군공, 엔젤 상점 추가

      - 군공 / 엔젤 상점이 추가됩니다. 군공 / 엔젤 상점은 [상점] > [군공, 엔젤 상점]에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군공 상점에서 사용되는 화폐인 군공은 군단 콘텐츠를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엔젤 상점에서 사용되는 화폐인 은총석은 엔젤 패스 레벨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 11. 날개 룬 추가

    - 날개 룬은 [제작] > [룬 장착]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1차, 2차 날개의 룬과 룬 조각이 오픈 되었습니다.

    - 날개 룬 슬롯은 아이템을 사용하여 해제할 수 있으며, 해제 후 영구 옵션을 획득합니다.

    - 날개 룬 슬롯 해제는 아이템이 필요하며, 해제 아이템인 날개의 별아이템은 군공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날개 룬은 날개 룬, 날개 룬 조각으로만 레벨업이 가능합니다.

    - 장착된 등급보다 높은 1레벨의 미 제련 날개 룬으로 장착할 경우, 기존 날개 룬의 EXP, 룬 조각은 미 제련된 날개 룬으로 계승됩니다.



    # 12. 개선 사항

    - 서버 선택 창 및 캐릭터 생성화면이 개선되었습니다.

    - 탈것 외형 기능을 진화로 변경하였으며 그에 맞게 UI도 변경되었습니다.
    - 단축된 튜토리얼 성장 속도로 인해 '니그로르의 영혼' 탈것 구매가능 레벨이 '38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원소 세트 제작 시 보유한 원소 광석이 없는 경우, '제작' 버튼 터치 후 팝업 창에서 빠르게 구매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일일 퀘스트의 일부 컨텐츠의 경험치 보상이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마스터 200레벨 이하 - 길드 퀘스트, 현상금 퀘스트, 개인보스, 월드보스, 악마의 땅, 이카리아, 고대전장 정예, 고대전장 보스

    : 모든 레벨 – 블러드 캐슬

    - 신규 용사님의 빠른 성장을 위하여 140 레벨 이전의 튜토리얼 성장 속도가 단축됩니다. 단축된 튜토리얼 보상은 자동으로 발송됩니다.

    - 아래 콘텐츠의 오픈 조건이 변경되었습니다.

    : 세트 콘텐츠 - 기존 350레벨 > 변경 330레벨

    : 세트 보물 콘텐츠 – 기존 360레벨 > 변경 340레벨

    - 클래스 전환 카드의 사용 가능 레벨이 350레벨에서 400레벨로 변경되었습니다.

    - 신기의 최대 레벨이 800레벨로 확장되었습니다. 신기 승급 최대 레벨이 80으로 확장되었습니다.

    - VIP 등급에 아래의 혜택이 추가되었습니다.

    : VIP3, 마스터 270레벨 이상 – 원소 지옥 소탕 기능 추가

    : VIP4, 마스터 270레벨 이상 – 원소 제단 소탕 기능 추가

    - 추후 진행될 업데이트를 위하여 탈 것의 옵션이 소폭 조정됩니다.

    - 군단 콘텐츠 오픈 후 획득 가능한 활약도가 조정됩니다.

    : 군단 콘텐츠 – 획득 가능한 활약도 증가
     : 일일 퀘스트 – 획득 가능한 활약도 감소

    - 세트 보물에서 '강력한 약'을 분해하여 수정 가루를 획득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환상의 깃털 아이템 중첩 수량이 9,999개까지 증가되었습니다.

    - 보다 강력한 캐릭터의 성장을 위하여 현재 진행할 수 있는 성장 콘텐츠 바로가기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   바로가기 버튼은 왼쪽 상단 초상화 우측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명성 상점에 일부 탈 것 진화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일반 대천사 장비 계승 후, 손실없이 축복 대천사로 계승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군단 채팅, 군단 소식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군단 콘텐츠가 오픈된 서버에는 매주 화,목,토, 20:20에는 ‘점령전’이 진행되므로 동일 시간에 진행되는 카오스 캐슬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 13. 악마의땅 최적화

  • - 350레벨 이하의 악마의땅 지역에 대해 레벨에 따라 더 높은 난이도의 지역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마스터 100레벨 이하의 악마의땅에서 획득할 수 있는 경험치가 증가되었습니다.

    - 악마의땅에서 짧은 시간내에 다른 캐릭터와의 PVP에서 여러 번 사망 시, 일정 시간 동안 입장할 수 없습니다.


    # 14. 모험협회 최적화 

- 소속 길드에서 모험협회 경영권을 보유한 경우, 동일 길드 내 고블린 운송 퀘스트 접수 시 대기시간 없이 진행할 수 있게 개선되었습니다.
- 경매에서 모험 협회 경영권 입찰 진행 시, 입찰 잔여 시간이 5분 미만일 때 추가 입찰이 진행될 경우 입찰 하한가 상승 및 경매 잔여시간이 갱신됩니다.



# 15. 신규 ‘행운 패키지’ 이벤트 추가

  • - 특정 레벨 달성 시 해당 레벨의 행운 패키지 아이템이 판매됩니다.

    - 행운 패키지 구매 후 재구매 할 수 없습니다.

    - 행운 패키지는 용사님에 필요한 아이템 구성으로 추천됩니다.

    - 행운 패키지를 구매하면 첫 충전 보상이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 각 패키지마다 구매할 수 있는 시간이 상이하오니 이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행운 패키지 이벤트의 청약철회와 관련된 내용은 FAQ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청약철회 FAQ 바로가기 클릭] 



# 16. 신규 특성 업데이트

- 모든 클래스에서 공격, 방어 계열에 PVP 특성이 1개 추가되었습니다.

- 공격, 방어 중 1개만 선택하여 학습할 수 있습니다.

- 이외에 모든 특성의 학습 스탯 조건이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 17. 클래스 밸런스 수정

클래스
스킬명
기존
수정
흑기사(힘)
화신의분노 강화(PVP)
유저에게 화신의분노 시전 시, 
자신 주위 5명의 유저에게 추가 240%의 스킬대미지 부여(레벨마다 20% 증가), 
3초 내 이동 속도 10% 감소(레벨마다 2% 증가)
상대 유저에게 화신의분노 시전 시, 
주위 5명의 유저에게 추가 240%의 스킬대미지 부여
(레벨마다 20% 증가) 및 2초간 스턴. 
동시에 야생의습격 스킬 쿨타임 초기화(60초마다 발동)
치사량 극복(PVP)
치사 대미지 받을 시, 5% 확률로(레벨마다 5% 증가), 불사 발동, 최대 생명력 30% 회복, 불꽃 원소 
보유 시 무조건 발동되며, 불꽃 원소는 소멸 (쿨타임 180초)
치사량의 대미지를 받을 시, 5%의 확률로(레벨마다 5% 증가), 
무적. 최대 생명력의 40% 회복. 
제어 효과 면역 3초 및 대미지 150% 증가. 불꽃 원소 보유 시 무조건 발동되며 불꽃 원소는 소멸 (쿨타임 180초)
야수의 일격(PVP)
야생의습격으로 대상 유저의 공격력 6% 감소
(레벨마다 1% 증가)
 (3초간 지속)
야생의습격은 대상에게 상처 효과를 주며 스킬대미지 10% 증가
(레벨마다 2% 증가) (3초간 지속)
피의 분노(PVP)
생명력 20% 감소할 때 마다, 
유저에게 받는 대미지가 3% 감소
 (레벨마다 0.5% 증가)
생명력이 15% 감소할 때마다, 대미지 8% 증가(레벨마다 1% 증가), 
받는 대미지 5% 감소
 (레벨마다 0.8% 증가)
칼날 반격(PVP)
방어 성공 시 즉시 반격하며, 
대상의 최대 생명력 5%에
 (레벨마다 1.5% 증가) 
해당하는 대미지 부여 (쿨타임 20초)
방어 성공 시 즉시 반격하며, 
대상의 최대 생명력 5%에(레벨마다 1.5% 증가), 
해당하는 대미지 부여 및 2초 스턴 (쿨타임 20초)
생명력 고갈(PVP)
-
생명력 회복 효과 8% 감소(레벨마다2% 증가)
야생의 몸놀림(PVP)
유저 1명 처치 후, 15%의(레벨마다 1.5% 증가) 
확률로 야생의습격 스킬 쿨타임 초기화
야생의습격으로 스턴 시 대미지 15% 축적(레벨마다 2% 증가), 
스턴 종료 후 본인 생명력이 35%이하 일 경우 
축적한 대미지만큼 생명력 회복. 
반대의 경우에는 대미지 증가(30초마다 발동)
흑기사
(에너지)
광휘의검 강화I(PVP)
광휘의검 사용 후 최대 생명력 5% 증가(레벨마다 1.5% 증가) (3초간 지속)
광휘의검에 명중된 대상의 제어 저항 확률 20% 감소
(레벨마다 2% 증가), 3초간 지속 및 대상에 감전 1회 시전
광휘의검 강화II(PVP)
광휘의검이 부여하는 대미지 대상의 최대 생명력 3%만큼 감소(레벨마다 0.8% 증가) 
(3초간 지속, 최대 3회 중첩)
광휘의검 공격 대상의 최대 생명력 3% 만큼 감소(레벨마다 0.8% 증가) (3초간 지속, 최대 3회 중첩). 
3회 중첩 시 최대 생명력 15%의 대미지 부여
광휘의검 강화II(PVP)
광휘의검이 부여하는 대미지 대상의 최대 생명력 3%만큼 감소(레벨마다 0.8% 증가) (3초간 지속, 최대 3회 중첩)
광휘의검 공격 대상의 최대 생명력 3% 만큼 감소(레벨마다 0.8% 증가) (3초간 지속, 최대 3회 중첩). 
3회 중첩 시 최대 생명력 15%의 대미지 부여
돌격 방패II(PVP)
돌격 방패I 소멸 시, 주위 대상에 감전 1회 시전
돌격 방패I 소멸 시, 주위 대상에 감전 1회 시전 및 천둥의 저주 발동
도발 강화(PVP)
도발한 대상은 도발된 동안 받는 대미지가 10% 증가
 (레벨마다2%증가)
50%의 확률로 대상의 저항 효과 무시 도발된 대상은 도발 효과 동안 받는 대미지15%증가, (레벨마다 2%증가) 
50% 확률로 대상의 저항 효과 무시
심판관의 표효(PVP)
대미지 반사 부여 시 10%의 확률로 
심판관의 포효를 시전하여, 
대상의 공격력 15%(레벨마다 3%증가), 
이동속도 10%(레벨마다 2%증가) 감소 (3초간 지속)
동일한 대상에게 반사시킨 대미지가 캐릭터 생명력의 30% 도달 시, 
본인의 제어 상태를 해제하고 대상에게 3초간 스턴 부여, 
자신의 대미지50% 증가(레벨마다 5%증가)(3초간 지속, 60초 쿨타임) 
영광의 서약(PVP)
광휘의검 시전 후, 다음번에 받는 대미지 90% 감소
광휘의검 시전 직후 받는 대미지 90% 감소, 또한 25%확률로 추가로 광휘의검 1회 발동, 해당 효과의 쿨타임 25초
불굴의 방어(PVP)
생명력 15% 이하 시, 
부여하는 대미지 90% 감소하고(레벨마다 6%감소), 방어가 40% 증가(레벨마다 6%증가) 
(3초간 지속, 쿨타임 90초)
생명력 15% 이하 시, 
부여하는 대미지 90% 감소하는 대신(레벨 마다 6% 감소), 
받는 대미지 30% 감소 및 제어 면역(3초간 지속, 쿨타임 90초)
압도적인 체력(PVP)
자신의 생명력이 대상보다 높을 때,
 최대 생명력 (1.5~5.1)%의 고정 대미지 감소 효과(레벨마다 0.4% 증가)
자신의 생명력이 대상보다 낮을 때,
 최대 생명력 (1.5)%의 고정 대미지 감소(레벨마다 0.4% 증가).
자신의 생명력이 대상보다 높을 때, 
받는 대상의 대미지 10% 증가(레벨  마다 2% 증가)
흑마법사
(에너지) 
프로스트 쉴드II(PVP)
생명력 30% 이하에서 피격 시
생명력 20% 이하에서 피격 시
블레이즈 강화II(PVP)
쿨타임 0초
쿨타임 10초
끝없는 혹한(PVP)
빙결 확률 20%/25%/30%/35%/40%
빙결 확률 15%/18%/21%/24%/27%
빙결 결집
-
 발동 시 자신의 디버프 해제 추가
요정
(에너지)
소환수 계승II (PVP)
바릴 존재 시, 황금투신의 대미지 19% 증가
(레벨마다 1.5% 증가)
소환물이 하나 있을 때 마다 (솔져, 바릴, 고블린, 원소) 
캐릭터 대미지 4%증가(레벨마다 0.6%증가)
 
-
바릴 PVE몬스터 대미지 25%감소, PVP기타 유저 대미지 25%증가



# 18. 일부 텍스트 및 오류 수정

- 일부 UI를 벗어난 텍스트와 오탈자를 수정하였습니다.

- 3차 전직 재료의 툴팁에서 ‘2차 전직’으로 오노출된 텍스트를 수정하였습니다.

- 흑기사(힘) 기존 특성 명칭 중 ‘화염의원소’를 ‘불꽃 원소’로 변경하였습니다.

- 에너지 요정의 특성 ‘바릴’의 원래 적용되는 대미지보다 높게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에너지 요정의 반사 대미지가 정확하게 생명력 차감하지 않은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일부 성물의 설명을 직관적으로 수정하였습니다.

- 영혼수련의 비경에서 요정 클래스의 소환물 대미지가 높게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