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가이드

원소 세트

원소 세트



대지, 화염, 질풍! 용사님께 맞는 원소를 선택하여 원소 세트를 제작하고

그에 따른 강력한 원소 세트 옵션과 힘을 증명하는 화려한 이펙트를 획득해보세요!


마스터 250레벨 달성 시 <홀리아머의 자취> 퀘스트를 자동으로 수령하며,

해당 퀘스트 완료 시 로랜시아의 NPC 대장장이 한스를 통해 원소 세트 제작이 가능합니다.


[제작] > [세트] > [원소 세트] 메뉴를 통해 6차 이상 및 장비 진화 Lv 4 이상 달성한 장비를 원소 세트 제작할 수 있습니다.

원소 세트 제작은 대지, 화염, 질풍 세 가지 원소 유형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원소 세트 제작은 학습과 제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원소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먼저 각 원소 및 장비에 맞는 장비 설계도를 사용하여 학습해야 합니다.


원소 학습 완료 후 창조의보석, 축복의보석, 기원의 돌 등의 재료 아이템을 사용하여

원소 세트를 제작할 수 있으며, 제작 시 각 원소에 맞는 옵션을 획득합니다.


원소 세트 옵션 활성화를 위한 장비 개수는 3, 5, 7개이며,

모든 부위의 장비를 같은 원소 유형으로 세트 제작 시 특별하고 화려한 이펙트를 획득합니다.

원소 세트 이펙트는 [세트] > [원소 세트] 오른쪽 하단의 [수호] 버튼을 통해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번호명칭설명
1장비 선택 원소 세트 제작을 진행하고자 하는 장착 중인 장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2원소 선택 대지, 화염, 질풍의 원소 중 하나를 선택하여 원소 세트 학습 및 제작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3상세 선택한 원소 세트의 활성화된 원소 세트 옵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학습 [학습] 버튼을 터치하여 원소 세트를 학습합니다.
 원소 세트 학습에는 각 원소 및 장비에 맞는 장비 설계도가 필요하며,
 장비 설계도는 칼리마 BOSS 처치를 통해 획득이 가능합니다.
 원소 세트 학습 후 원소 세트 제작을 할 수 있습니다.
5원소 제작 정보 원소 세트 제작에 필요한 재료 아이템 및 원소 제작 시 획득하는 옵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제작 [제작] 버튼을 터치하여 원소 세트 제작을 진행합니다.
 원소 세트 제작으로 활성화한 원소의 유형 개수에 따라 원소 세트 옵션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원소 세트 제작한 장비는 [해제]가 가능합니다.

원소 세트 해제 시 다른 원소 유형으로 변경할 수 있으며 제작에 사용된 재료 아이템은 인벤으로 지급됩니다.

번호명칭설명
1해제 원소 세트를 제작한 장비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해제] 버튼 터치 시 해제 알림 팝업이 노출되며,
 해당 창에서 [확인] 버튼 터치하여 해제를 진행합니다.
 원소 세트 해제 시 다른 원소를 학습하고 제작할 수 있으며,
 제작에 사용된 재료 아이템은 인벤으로 지급됩니다.
공유하기